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들기름 vs 생들기름? 참기름 vs 생참기름?

○ 들기름 vs 생들기름? 참기름 vs 생참기름?
추출방식에 따라 들기름과 생들기름, 참기름과 생참기름으로 나뉩니다. 들기름/참기름은 열을 가하여 추출하고, 생들기름/생참기름은 열을 가하지 않거나 저온압착식 으로 추출합니다. 이때 열을 가하지 않는 냉압착방식은 추출양이 적어 저온의 열을 가해 추출하는 저온압착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반면에 고온압착방식은 추출량이 가많이 나옵니다. 들깨에 열을 가해 볶은후 압착해서 짜내는 방식이 일반적인 들기름이고 들깨를 저온 또는 열을 가하지 않고 압착하여 짜내는 방식이 생들기름입니다.


○ 참기름 효능

1. 노화방지: 참깨에는 리그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몸속 산화를 억제 시켜주며 생체기능을 저하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항산화효과를 내는 비타민E가 몸에 활력을 주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2. 성인병예방: 참기름의 리그난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또한 리그난 성분이 감마리놀렌산의 생합성을 도와 혈압상승을 억제해 고혈압, 동맥경화,뇌경색 등 혈관건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해독작용: 참기름의 세사민성분이 해독작용이 탁월합니다.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효능있고

간조직의 과산화지질 생성을 억제시켜주어 간건강 및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4.. 두뇌발달 및 탈모예방: 참기름은 오메가 지방산의 일종인 리놀렌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뇌의 신경세포를 자극해 두뇌회전을 활발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기억력을 향상시켜주고 치매예방 및 탈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 기타: 참기름은 열에 약해 높은 열을 가하면 영양성분이 파괴되어 요리의 마지막에 뿌려서 먹는게 좋습니다. 시금치, 소고기와 궁합이 좋으며, 특히 시금치무침에 참기름이 들어가면 시금치의 지용성비타민 흡수율을 증가시켜줍니다. 또 참기름은 다른기름에 비해 산화되기 쉬워 개봉 후 냉장보관하는게 산화를 방지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들기름 효능

1. 비만예방 및 새치예방: 들기름에는 감마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비만을 자연적으로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로 새치가 생기는 사람들에게는 신장의 기운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새치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심혈관 질환 예방 및 항암작용: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혈관내 피가 뭉치는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여 동맥경화와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여러 심혈관질환등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로즈마린산 성분은 암세포발생 및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항암작용 및 유방암등의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성인병 예방 및 피부미용: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체내에 감소시켜 주며,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는 들기름은 거친피부와 트러블이 심한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빈혈개선 및 뇌건강: 들기름은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조직에서 혈구를 만드는 조혈작용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빈혈개선에 좋습니다. 또한 풍부한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뇌의 혈액순환을 돕고 뇌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뇌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특히 어린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5. 기타: 들기름은 하루에 2g, 티스푼으로 반스푼정도의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면 좋기때문에 계란을 얹은 밥에 약간 뿌려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그러나 열을 가하면 성분이 바뀌어 효과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들기름은 4도 이하의 냉장 보관을 통해 산패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jjhomes/products/4774618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