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쓰기/인생, 감동

내가 어떻게 할지 마음먹기에 달렸다

"나는 달린다. 많은 사람들이 달리지만, 오늘 내가 뛰는 일은 나만의 길이다. 길은 나의 인생과 같다. 나는 완주해야 한다. 나의 인생을 다 살아내야 하듯."

어제와 오늘이 차이점은 없다.
어제는 행복했는데 오늘은 우울할수도 있다.
왜 어제와 오늘은 다른가?
그것은 단 한가지이다.
세상은 변한 것이 없는데, 내 마음과 생각이 변하기 때문이다.
내가 어떻게 마음먹기에 따라 세상이 바뀌는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이 쌓이면 우주는 나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준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는 우주는 그에 상응한 부정의 에너지를 보낸다.

세상사 내가 어떻게 하느냐, 생각하느냐에 따라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