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영

나의 창업아이템을 찾는 방법입니다.

 

나의 창업아이템을 찾는 방법입니다.

 

먼저, 지금까지 했던 경험했던 일을 모두 적어봅니다. 자기만의 반성의 시간이 될수도 있고 회고록이 될수도 있지만 인생을 정리의 시간차원에서 해봅니다.

다음으로, 주변사람들이 요청했던 것이 무엇인가 생각해봅니다. 나에게 무엇을 요청했는지, 그래서 내가 그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하고 무엇을 잘 수행했는지를 생각해 봅니다.

다음으로, 창업은 단기간에 끝내는 그런것이 아닙니다. 평생할수 있는 일을 찾는 것입니다.​ 앞의 것을 잘 생각해보고 나의 장단점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네다음으로, 내 인생의 꿈과 비젼을 명확히 정해야 합니다. 어떤상화에 직면하더라도 절대 흔들리지 않는 꿈과 비젼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창업을 하기전에 책부터 써봐야 합니다. 책쓰는 방법을 공부하거나 배우면 누구나 쉽게 쓸수 있습니다. 남의 이야기를 쓰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살아온 이야기를 편하게 쓰면 됩니다.​ 책을 쓰게 되면 자신이 왔던길을 되돌아 보는 기회가 되는 동시에 저절로 하고자 하는 창업 아이템이 나옵니다. 또한 저절로 사업의 방향이 정해집니다. 책을 쓰는 동안 자연스럽게 아이템과 방향이 정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