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쓰기/인생, 감동

성공을 원한다면 도전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어려움에 부딪혔을때 대처하는 모습은 여러가지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커뮤니케이션 이론가 폴 스톨츠 박사에 의하면, 역경에 부딪혔을때 바로 포기하는 사람, 현실에 안주하는 사람, 역경에 부딪혀 이겨내는 사람 있었다고 합니다. 그에 따르면 등반가는 실패와 고난에 굴복하지 않고 목표를 이루는 역경지수가 다른 사람보다 월등히 높다고 했습니다. 즉, 성공을 원한다면 도전해야 합니다.

영국의 극작가 벤 존슨은 ‘역경에 부딪쳐서 극복해본 적이 없는 사람은 자기 자신의 참된 능력을 알지 못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영국의 정치가 처칠은 '비관론자는 기회가 찾아와도 고난을 보고, 낙관론자는 매번 고난이 찾아와도 기회를 본다.'라고 했습니다.

`돈키호테`의 작가 세르반테스는 하는 일마다 실패를 했으며, 그의 나이 53세에 잠시 말단공무원을 했으나 이내 해고를 당했고, 전쟁 때 입은 왼손의 부상이 그를 우울하게 했습니다. 그때 그는 작은 실수로 감옥에 갇혔습니다. 하지만 그 감옥안에서 불타는 창작욕이  차올랐습니다. 그 때 쓴 글이 바로 ‘돈키호테’였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절대로 절망하지 않고 도전한다면 반드시 여명이 찾아온다는 진리를 잊지 않고 살아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