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일만에 끝내는 책쓰기 수업

 

3일만에 끝내는 책쓰기 수업 - 김태광

 

1. 탁구영의 책한권 쓰기- 조관일소장

우선 책을 쓰겠다고 목표를 잡아 놓으면 사물을 보는 눈이 달라져요.

그 이후에 사물을 보고, 업무를 보고, 책을 보는 자세가 다릅니다.

회사 기획팀에서 근무하는 사람이 기업을 기획 관리하는 책으로는 내것을 능가할수  없는,

대작하나를 남기고 직장생활을 그만 두겠다고 목표를 세우면,

기획에 관한 모든 자료를 다모으게 됩니다.

다른곳에 기가 막힌 자료가 있으면 그 자료를 다 모을겁니다.

제가 화술에 관한 책을 쓰겠다고 목표를 세우니까 대통력의 기념사를 다 모으게 되더라구요.

 

2. 출간 계획서

 - 기획의도: 왜 이책을 쓰고자 하는지 의도를 자세하게 적는다

 - 가제: 책의 주제나 콘셉이 담겨있는 책의 제목을 쓴다

 - 예상내용: 쓰고자 하는 책의 내용을 쓴다

 - 저자 프로필: 프로필과 함께 저자의 스펙, 경쟁력을 풀어서 쓴다

 - 타깃독자: 책을 기획할때 염두해 둔 연령층을 쓴다

 - 경쟁도서: 비슷한 주제, 콘셉의 책을 비교분석한후 자신이 쓴 책의 장점을 쓴다

 - 집필기간: 시작과 마침기간을 쓴다

 - 마케팅 전략: 출간기념회, 강연, 블로그 마케팅 등을 활용계획을 쓴다

 

3. 책쓰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영감을 믿기보다 콘텐츠 사냥꾼이 되어야 한다.

   다양한 콘텐츠, 사례가 있다면 책을 쓰는 것은 재료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것과 같이 쉬워진다.

   저자의 경험이나 생각을 함께 끼워넣으면 되기 때문이다.

 

4. 책을 쓸때 가장 큰 어려움 중의 하나는 초고를 완성하는 일입니다.

   초고를 마치는 일은 힘들지만 초고를 완성하는 순간 책의 80%는 완성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 20%는 초고를 수정하면서 채워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초고가 미흡하더라도 끝까지 초고 집필을 마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다음수순인 고쳐쓰기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5. 출간제안서

 - 제목(가제)

 - 저자 프로필(이름,연락처 등 기재)

 - 기획의도

 - 핵심독자층

 - 핵심 콘셉: ① --- ②---

 - 이책이 갖는 경쟁력

 - 이 책에서만 볼수 있는 가치

 - 홍보 및 마케팅 아이디어

 - 예상 출간시기

 - 목차

 

6. 책을 써야 하는 이유

 - 책은 최고의 소개서다

 - 사회적 영향력이 크다

 - 전문가의 자격증이다

 - 미래가 달라진다

 - 사회에 공헌한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0) 2017.04.02
책쓰기 학교 인생을 바꾸다  (0) 2017.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