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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영

Target별 포지션닝 방법입니다​.

 

Target별 포지션닝 방법입니다​.

 

첫째, 제품중심의 포지셔닝은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상품 기능이나 속성, 판매량 등으로 고객의 머릿속에 우월한 인식을 심어줍니다.

 

둘째, 경쟁제품을 기반으로 한 포지셔닝은 경쟁제품에 비해 자사제품의 강점이나 편익을 부각 시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교광고가 금지되어 있어 소송을 당하지 안하는 범위안에서 간접 비교방식을 사용합니다.​

 

세째, 소비자 중심의 포지셔닝은 제품보다는 목표고객에 초점을 맞춥니다. 구체적으로 특정 사용자 계층의 욕구나 상황에 맞추어 포지셔닝 합니다.

 

네째, 재포지셔닝은 제품 런칭후 포지셔닝 전략이 적중해 매출에서 큰 성과가 난 뒤에도 경영환경이나 고객 욕구가 변하면 다시 제품을 재포지션 해야 합니다.

 

프로모션 방법입니다.

 

첫째, 푸시(Push)전략은 메이커 →​ 도매업자 →소매업자 → 소비자 순서대로 제품을 밀어냅니다. 이때 브랜드 선호가 낮은 제품은 판매자 인센티브 등을 통해 자사 제품을 취급하도록 촉진 합니다.

 

둘째, 풀(Pull)전략은 메이커가 직접 소비자의 구매를 유발합니다. 광고는 비용을 들여 매스미디어를 통해 다수에게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홍보를 위해 신문이나 방송에 정보를 제공, 교육목적 등으로 보도되는 것으로 광고에 비해 설득력이 높습니다. 간접광고는 드라마나 영화 흐름중에 제품을 배치해 노출시킵니다. 스타프로모션을 위해 광고모델, 상품 네이밍을 스타의 이름이나 관련 단어로 만들고 해당 스타에게 옵션을 주어 홍보대사로 활용합니다.​

변화 관리 전문가 하버드대학 경영대학원 교수 존 코터(John P. Kotter)​는 "리더는 조직내 계획, 조정, 통합 등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매니지먼트 지상주의에서 탈피해야 합니다. 리더십이란 조직 문화를 바꾸는 기술입니다. 격변하는 환경에 조직이 적응 할 수 있도록 적절한 비젼을주고 그 비젼과 조직 전체를 연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라며 개인이 스스로 자기과제를 찾아 해결하는 역량을 강조했습니다. 역량의 핵심은 개인으의 사고와 행동이 단순한 직무수행의 차원을 넘어서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데 있습니다. 개인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개인의 다양한 자질을 파악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