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영

부자의 법칙을 인지하고 부의 시스템 구축하기​!

 

 

직장인과 사업가의 가장 큰 차이점을 아시나요?

첫번째는 시간에 구속받느냐 아니냐입니다. 직장인은 시간의 노예로 살고 사업가는 시간을 부리는 사람입니다. 아무리 잘 나가는 직장인이라도 직장에 매여 있으면 시간의 노예가 될수밖에 없습니다. 두번째는 직장인은 소비자 마인드이고 사업가는 생산자 마인드입니다. 직장인은 돈을 벌어서 소비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고 사업가는 돈을 투자해 생산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직장을 다닐때는 생산자의 등에 올라타 있기 때문에 소비자란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퇴직을 하는 순간 상황은 바뀌게 됩니다. 그때부터 소비에 초점이 맞춰져 빠르게 부를 소비하게 됩니다. 반면에 생산자의 마인드로 살아가는 사업가는 나이는 전혀 걸림돌이 되지 않습니다.

이렇듯 시스템을 보유한 사업가만이 시간에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시간마져 생산해 내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부자로 살고 싶으면 소비자가 되기 전에 먼저 생산자가 되어야 합니다. 직장인이 아닌 시스템을 가진 사업가가 되어야 합니다.

 

지식을 쌓으면 근로자가 되지만 지혜를 쌓으면 경영자가 됩니다. 그러나 경영자는 지혜를 쌓아서 시스템을 만들고 그들을 채용합니다. 부자들은 본능적으로 이원리를 깨우치고 있습니다. 지혜는 돈을 흡수할수 있는 그 무엇이며 지혜가 없는 방법은 결국 돈을 잃게 됩니다. 시스템이라해도 지혜가 없이 만들어진 곳에서는 결국 돈이 빠져 나갑니다. 지혜는 돈을 만드는 밑거름이 됩니다. 그래서 부자들은 자녀교육시 지식보다는 지혜 위주의 교육을 시킵니다. 부자 부모들은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는 기업을 창출할수 있는 방법과 일자리를 창출할수 있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천재를 뜨하는 영어단어 지니어스(Genius)sms Geni-in-us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모든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알라디램프의 마법사 지니가 들어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안에는 전능한 능력을 지닌 지니가 있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이끌어 낼 엄두도 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암기만 하고 생각하지 않기를 강요받아 왔기 때문입니다.생각을 즐기는 사람은 경영자가 되고 사업가가 됩니다. 반면에 공부를 즐기는 사람은 근로자가 되고 학자가 됩니다. 전자는 돈을 창출하고 후자는 그들이 창조해 놓은 돈중 일주를 나눠 가집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사색하는 능력을 물려줌으로써 창조성을 키워주고 시스템을 만들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줘야 합니다. 우리의 뇌는 자극을 줄수록 활성화 되기 때문에 깊은 사색은 IQ마져 좋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