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쓰기/인생, 감동

인생에서 나만의 좌표를 찾읍시다

모든시작은 가장 낮은 곳부터 시작합니다. 회사를 입사해서도 신입사원은 가장 기초부터 배우며 시작하고, 숫자도 1이 모여야 큰숫자가 되듯이 항상 출발점을 생각해보고 자증하며 사는법을 익혀야 합니다. 매순간마다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듯이 오르막도 한계단 한계단 오르듯이 더이상 추락하거나 잘못 될이 없을거라 믿고 행동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삶에서도 너무 곧으면 부러진다고 합니다. 물은 어느환경에서도 적응을 잘합니다. 그릇의 모양이 네모든, 세모든 어떤형태든 상관없이 그 모양의 형태에 맞게 적응을 잘 합니다. 또한 강물이 절대 직선으로 흐르지 않습니다. 하천의 흐름에 의지해서 환경에 맞게 따라가죠. 우리들의 삶도 항상 좋은일만 일어날수는 없습니다. 그런것을 인지하고 힘들때 절대로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삶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연습을 하고 적응 해나가야 합니다. 

 


'변화할 것인가, 그대로 멈춰 있을 것인가'를 선택할때 그것을 받아들이는 마음자세에 따라 운명은 달라진다. 스스로 내가 할수 있다고 믿는 순간 할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고 합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서 느끼는 가치와 보람은 자기 스로 찾는 것이며, 스스로 선택한 일이야말로 자신의 품격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삶을 살면서 기쁜일이나 좋은일이 있으며, 때로는 어려운일이나 힘든일도 있습니다. 희망의 씨앗은 항상 숨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슬픔, 기쁨, 희망, 절망 등은 늘 한꺼번에, 동시에 몰려와서 사람들을 자만심에 빠지게 할때도 있고, 때로는 심각한 절망에 빠지게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떤 파도에 올라탈 것인지는 오로지 자기만의 선택입니다. 내가 어떠한 포지션을 선택하느냐가 진짜 중요한 것입니다.

 


두려움은 우물쭈물하는 자에게만 기생하는 정신의 독버섯과 같다고 합니다. 두려움을 굶겨 죽이려면 갈등부터 끊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다소 무모해도 배짱을 부려야 한다. 이세상 절대 두려워 하지말고 배짱 있게 행동할 필요가 있으며, 자신감 있게 한다고 해서 어느 누가 당신에게 해코지를 할 사람도 없습니다. 무언가 잘못되면 다시 잘되는, 좋은방행으로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각기 사람들만다 취미와 관심사가 다양하고 잘하는분야 및 특기가 다릅니다.

 

인생이라는 무한한 좌표 위에서 반드시 고정불변의 그래프를 그려놓고 그 직선만을 따라가며 사는 인생은 더 이상 나의 것이 아닙니다. 내가 가는 삶이 나만의 고유의 영역인 동시에 길입니다. 어떤 위치에 있든지 항상 나만의 나아가야할 방향 및 좌표를 절대 잃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