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영

[경제] 생각과 아이디어로 시스템을 만들고 부를 만들자

 

 

돈을 만드는것은 수십개의 자격증이나 업무지식, 기술등이 아니다. 부를 축적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시간을 할애 해야 한다.  

이집트 파라오에게 조카 두명이 있었는데 이들에 이름은 추마와 아주르였다. 파라오는 이들에게 조국을 위해 기념비적 피라미드를 2개 지어 바치라고 하였다. 피라미드가 완성되는 즉시 왕자의 지위를 주고, 수많은 재물을 주기로 하였다. 아주르는 명령을 받자마자 일을 시작했다. 크고 무거운 돌을 끌어다가 사각대형을 만들기 시작했다. 몇달이 지나자 아주르의 피라미드는 토대를 갖추었다. 그에 반하여 추마의 피라미드는 계속 공터로 남아 있었다. 이를 본 아주르는 추마의 집에 가 보았다. 그는 무언가 열심히 만들고 있었다. 아자르는 추마에게 지금 무엇을 만들고 있는지 물었다. 추마는 이에 "나는 지금 피라미드를 만드는중이야" 하며 대답했다. 그러던 어느날 추마는 거대한 기계를 이용해 피라미드를 쌓기 시작하는 것을 발견했다. 기계는 큰힘을 들이지 않고 거대한 돌을 가볍게 옮겼다. 아주르가 2개월 동안 한 일을 추마의 기계는  단 이틀만에 해냈다. 40일이 지나자 추마는 아주르가 3년간 해낸 고된 일을 따라 잡았다. 결국 8년이 지난 추마는 26세의 나이에 피라미드를 완성했다. 또한 파라오는 기뻐하며 약속을 지켰다. 이와같이 어떤일을 즉시 직접 실행하는 것보다 정교한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오히려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한다.

 

또한가지 중요한것은 과거와의 이별이다. 과거와 이별하지  않고는 그 어떤것도 취할수 없다. "산앞에 다다르면 반드시 길이 읶게 마련이다." 이와같이 미래를 갈망하며 성취감을 목표로 두는 자만이 승리를쟁취할수있는 것이다.